Quick Tutorial

1. Control Panel

Nol.A SDK를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Control Panel이 Atom의 상단에 표시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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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버튼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: 프로젝트 생성
  • : 기존 프로젝트 열기
  • Please create or open project.: 현재 프로젝트 이름 표시.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main.cpp 파일이 열립니다.
  • : 프로젝트 닫기
  • : 타겟 장치 선택
  • : 라이브러리 업데이트
  • : Flashing 포트 선택
  • : 프로젝트 빌드
  • : 프로젝트 클린
  • : Control panel 숨기기

2. Update Libraries

Library 업데이트는 Nol.A SDK를 시작할 때마다 자동 검사되며, 직접 메뉴 PackagesNol.A-SDKUpdate SDK를 선택하거나,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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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Create Project

메뉴 PackagesNol.A-SDKCreate Project를 선택하거나,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main.cppNol.A-project.json 파일들이 자동 생성되고, Nol.Board가 기본 타겟 장치로 선택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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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Build Project

프로젝트를 빌드 하기 위해선 타겟 장치를 설정해야 합니다.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용할 타겟 장치를 선택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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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택된 장치에 따라서 추가 툴체인이 필요한 경우, 설치를 안내하는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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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겟 장치 선택 및 툴체인 설치가 완료된 후, PackagesNol.A-SDKBuild Project 메뉴를 선택하거나, 아이콘을 클릭하면 빌드가 됩니다.

빌드는 Atom Build package에 의해 하단 패널에 빌드 상황이 표시됩니다. 이 패널에 대한 설정은 SettingsPackages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5. Flashing

빌드된 이미지를 타겟 장치에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할 포트를 선택해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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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택할 수 있는 포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None: Flashing 없이 빌드만 합니다.
  • JTAG: 타겟 장치에 연결된 별도의, 또는 디바이스에 내장된 JTAG 디버거를 통해 flashing 합니다.
  • 시리얼 포트: 타겟 장치에 내장된 부트로더를 통해 다운로드 합니다.

사용할 수 있는 포트는 타겟 장치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

타겟 장치에 따라 별도의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설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. (장치별 드라이버 목록 -> Device Driver List)

포트 선택 후, 다시 Build Project를 수행하면 flashing이 진행됩니다.